로그인 회원가입 주주게시판
KR 언어선택
     

윕스소식

매일 새롭게 변화하는 윕스의 소식과 공지사항

지식재산서비스업 채용연계 교육사업 진행

  • 2012-06-11
  • 366
지난 5월 한 달간 특허청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주관한 지식재산서비스업 채용연계 교육이 (주)윕스 IP교육센터에서 열렸습니다.

대학졸업 미취업자 및 R&D 퇴직인력을 대상으로 한 본 교육은 26명 정원으로 진행되었고 그 중 25명이 수료하였습니다.

커리큘럼에서는 IP제도, IP조사/분석, IP기술이전/거래, IP번역, IP컨설팅 등을 다루었으며, 업계 전문가의 검증을 통하여 초급인재에게 적합한 교육내용으로 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, 비즈니스 매너,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 취업 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소양 교육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채용연계 교육의 의미를 더하였습니다.

한 수료생은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지식재산서비스 분야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, 무턱대고 지식재산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었는데, 교육을 받으며 내가 지식재산서비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. 라고 소감을 밝혔기도 하였습니다.

이번 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교육 인원을 확대하여 2012년 9월에 동일한 교육과정(지식재산서비스업 채용연계 교육)이 (주)윕스 IP교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.

*관련 자세한 내용은 윕스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. (http://blog.naver.com/wipsmaster/50143188092)\